광원아트홀, '국제도시 송도 사진 공모전' 열어
상태바
광원아트홀, '국제도시 송도 사진 공모전' 열어
  • 인천in
  • 승인 2020.08.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의 자연과 도시경관, 문화 등 담은 사진으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광원아트홀이 주최하는 ‘제 1회 광원아트홀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1회 사진공모전의 주제는 '국제도시 송도'다. 송도의 자연과 도시경관 그리고 문화 등 송도의 멋진 모습을 담은 사진이라면 모두 참여 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온라인참가 신청서 작성후 이메일(gwart.contest@gmail.com)로 접수하면된다. 예비심사일은 9월11일~13일에, 최종심사 및 투표는 9월14일~20일에 진행한다. 당선작은 21일 발표한다. 모두 30점을 뽑아 시상하며 총 상금은 1천3백만원이다. 대상은 300만원이다.

공모전은 일반사진 부문과 스마트폰 사진 부문 등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일반사진 부문은 DSLR, 드론, 스마트폰 등의 기기로 촬영된 것으로 디지털 작품 출품이 가능해야한다. '스마트폰 사진' 은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모든 일상의 모습이 출품 가능하다. 

중복 참여는 안된다. 일반 사진 심사는 전문 사진작가의 심사 100%로, 스마트폰 사진은 전문 사진작가 심사 50%와 광원아트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좋아요(♥)’를 많이 받은 출품작을 대상으로 한 일반인 투표 50%와 합산해 수상작품을 결정한다.

작품은 1인2점 이하로 제한하고 출품 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야한다. 촬영 장소를 꼭 기재해야하고 작품은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지난 2년 이내의 사진이어야한다. 합성이나 타 출간물에 실렸던 작품은 제한된다.

수상작품들은 10월에 열릴 광원아트홀 음악회와 이후 송도의 대표 이미지로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할 예정이다.

광원아트홀 관계자는 "사진공모전은 매년 열릴 예정으로 대외적으로 송도를 널리 알려 문화적 매력과 가치를 향상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송도와 사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