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배준영 의원 내달 9일 첫 재판
상태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배준영 의원 내달 9일 첫 재판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10.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법 형사13부에 사건 배당
총선 전 관내 행사서 지지 호소 등 혐의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

지난 14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내달 첫 재판을 받는다.

26일 인천지법은 배 의원 및 함께 기소된 공범 4명에 대한 재판을 형사13부가 맡아 내달 9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공소시효를 하루 앞둔 지난 14일 기소된 배 의원은 4.15 총선을 앞두고 관내 행사에 참석해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등의 사전 선거운동을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자신이 이사장으로 근무했던 인천경제연구원 소속 직원 2명에게 급여를 주고 선거 관련 업무를 지시한 혐의 등도 함께 받고 있다.

이에대해 배 의원은 “저는 결코 법을 위반하지 않았으며, 재판에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것”이라며 이번 사건이 선관위와 관계 없는 검·경의 기획수사라는 입장을 계속 견지하고 있다.

내달 첫 재판은 정식 심리기일이 아닌 공판준비기일에 열리는 재판이라 배 의원 등 피고인이 법정에 직접 출석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배 의원은 의원직을 잃게 된다.

이에따라 지난 총선에서 인천 13개 지역구 가운데 유일하게 야당 소속으로 당선된 배 의원의 재판 결과에 시민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