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발전시설 대기오염 총량관리 대책 추진
상태바
인천시, 발전시설 대기오염 총량관리 대책 추진
  • master
  • 승인 2010.02.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발전시설에 대한 대기오염 총량관리 특별대책이 추진된다.

   10일 인천시에 따르면 광역발전시설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시내 발전시설 9곳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 황산화물(SOx) 등 대기오염 물질에 대한 총량관리 특별대책을 마련했다.

   인천에는 신인천복합화력, 인천화력, 영흥화력본부, 포스코파워 등 9개 발전소에 발전용량 1만696㎿의 발전시설 64기가 있다. 이는 전국 발전용량의 15%, 수도권 발전용량의 62%에 해당한다.

   시는 현재 가동 중인 발전시설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15% 줄인다는 목표를 세우고 관련 기업과 시 관계자, 전문가 등으로 '발전시설 블루 스카이(Blue Sky) 협의회'를 구성해 대기오염 개선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 각 발전소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 이행상태를 평가해 우수업체에는 포상, 증설 허용 등의 인센티브를 주고 부진한 업체에는 명단 언론공개, 배출총량 삭감 등의 불이익을 줄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신·증설되는 발전시설에 대해 지역배출허용총량 범위를 초과할 우려가 있을 경우 허가를 내주지 않을 방침이다.

   시는 아울러 수도권 발전용량의 70%를 초과하는 발전시설 신.증설에 대해서는 총량허가를 제한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