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요금 인상방안에 시민단체 반발
상태바
인천시 공공요금 인상방안에 시민단체 반발
  • 김주희
  • 승인 2011.05.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사회와 공공기관부터 고통분담하라"
취재:김주희 기자

인천참여예산네트워크는 17일 "공공요금 인상방안을 당장 철회하라"면서 "공직사회와 공공기관부터 고통분담으로 월급을 삭감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보도자료를 통해 "참여예산네트워크는 재정위기 극복의 방편으로 2014 아시안게임 유치권 반납 등을 비롯한 송영길 시장의 재정건전화 방안을 묻는 시장과의 끝장 토론을 요구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인천시는 국·실과 공사·공단의 예산절감과 세수증대 사업계획을 보고한 자리에서 공공요금 인상방안이 논의됐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관료가 관료를 위해 빚을 내 잔치상을 차리면서, 잔치 빚은 백성의 몫으로 돌리는 후안무치의 행태를 보여주고 있다"라며 반발했다.

참여예산네트워크는 "앞으로 상하수도 요금과 버스·지하철 요금 등 공공요금 인상으로 이어질 게 뻔하다"면서 "특히 논란이 일었던 인천대공원 유료화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이들은 "인천대공원은 올해부터 썰매장에 봅슬레이를 설치하고 다인승 자전거를 도입해 수입을 늘리고, 주차요금 징수시간을 연장할 계획이며 향후 추진방안으로 주차요금 50% 인상, 수목원·동물원 입장료 유료화, 공연, 전시 대관료 인상 등이 계획돼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밖에도 송도LNG인수기지 내에 조성된 송도스포츠타운도 실내수영장과 골프장 등의 시설이용료를 인상하고 인천가족공원과 문학경기장의 주차시설 유료화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계산국민체육센터도 이용료를 올릴 방침이며, 송도공원 내 테니스장 12면을 유료화하고 예술회관과 부개동에 있는 주차장을 3급지에서 2급지로 전환해 요금을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참여예산네트워크에는 대형마트규제와소상공인살리기인천대책위와 스페이스빔, 인천여성회, 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 인천예술인총연합, 인천민족예술인총연합,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전국공무원노조인천지역본부, 참의료실천단, 평화와참여로가는인천연대, 해반문화사랑회 등이 소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