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예타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야"
상태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예타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야"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12.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국회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을 위한 정책간담회
이성만 의원 등 인천 국회의원 5명, 기재부·국토부에 사업 조속 추진 촉구
18일 열린 정책간담회에 참여한 인천지역 국회의원 5명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을 국토부 예타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성만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인천지역 국회의원 5명이 국토부에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을 예타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 달라”고 촉구했다.

18일 이성만 의원(인천 부평구갑)은 송영길·김교흥·홍영표·유동수 등 인천지역 국회의원 4명 및 서영석 의원과 함께 국회에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의원 등은 이 자리서 함께 참석한 국토부·기재부 관계자들에게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조속 추진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균형도 중요하지만 서울 핵심지역과 그 외 수도권 비핵심지역의 균형발전도 중요하다”면서 “인천이 전기·가스·쓰레기 등의 시설을 떠안고 있는 만큼 부담에 상응하는 교통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경인고속도로는 매일 3~4시간씩 정체되고 있어 하루빨리 지하화해야 한다”며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타 대상 사업으로 선정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도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인천시민이라면 이게 차를 타고 가는 건지 기어가는 건지 모를 때가 많다는 것을 누구나 공감할 것”이라며 “기존 고속도로는 지하화하고 상부도로를 일반 도로화시켜 고속도로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은 수도권제2순환선 남청라IC부터 경인선 신월IC까지 약 19km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이다.

현재 국토부는 연말 발표하는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2021-2025년)에 해당 사업을 반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