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신도시, 검암역세권 땅 투기 의혹 철저히 조사하라"
상태바
"계양신도시, 검암역세권 땅 투기 의혹 철저히 조사하라"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3.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인천도시공사 노조 공동성명 발표
검암역세권 포함, 전·현직 정치인 조사 등 5개항 요구
단체장에게 자체조사 촉구서 보내고 회신 결과 공개키로
계양신도시 예정 부지 전경
계양신도시 예정 부지 전경

인천시민단체와 개발관련 공기업 노조가 계양신도시와 검암역세권 공공주택지구의 땅 투기 발본색원을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와 인천도시공사 노조는 15일 공동성명을 내 “인천지역 정치권과 관련 지방자치단체들이 땅 투기 의혹 해소에 적극 나설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경찰은 공직자뿐 아니라 정치권에 대해서도 광범위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계양신도시(계양테크노파크)의 경우 계양구의원과 그 가족의 투기 의혹이 제기됐고 검암역세권도 개발 계획 발표 직전 토지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보다 광범위한 조사 및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부동산 투기 근절 방안으로 ▲조사 대상에 검암역세권을 포함할 것 ▲전·현직 정치인(국회의원, 자치단체장, 인천시의원, 계양구의원, 서구의원)을 조사하고 당사자들은 스스로 응할 것 ▲인천시와 계양구·서구 공무원을 비롯해 관련 심의위원, 관련 공기업의 전·현직 비상임이사 등으로 조사범위를 확대할 것 ▲조사 기간을 연장할 것 ▲인천시와 계양구·서구는 자체 조사를 실시하고 민관 검증기구를 구성할 것을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와 인천도시공사 노조는 “해당 단체장에게는 범위를 확대한 자체조사 실시, 해당 정치인 등에게는 조사에 응할 것을 요구하는 촉구서를 각각 보내고 회신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검암역세권 택지지구 항공 사진. (붉은 선 안이 택지개발 지정 지구)
검암역세권 택지지구 항공 사진. (붉은 선 안이 택지개발 지정 지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