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부터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 중단
상태바
3월 1일부터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 중단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2.2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역별·연령별 형평성 등 고려해 잠정 중단키로
미접종자도 다중이용시설 이용 가능... 음성확인서 발급도 중단
한 대형마트 출입구에 부착된 방역패스 안내문. 3월1일부터는 제도 시행이 잠정 중단된다. /연합뉴스 제공 자료사진
한 대형마트 출입구에 부착된 방역패스 안내문. 3월 1일부터 방역패스 시행이 잠정 중단된다. /연합뉴스 제공 자료사진

내일(3월1일)부터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 제도가 잠정 중단된다.

정부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방역체계 개편, 지역별·연령별 형평성 문제 등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따라 내일부터는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시민도 모든 다중이용시설에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게 됐으며, 각 보건소의 코로나19 음성확인서 발급 업무는 중단된다.

4월1일부터 시행키로 예정돼 있던 청소년 방역패스 또한 이번 조처에 맞춰 자연스레 중단된다.

다만 정부는 향후 새로운 변이 및 이에따른 접종 상황에 따라 방역패스를 재개 또는 조정할 가능성이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이날 전해철 중대본 2차장은 “이번 조처로 고위험군 확진자 관리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돼 현장의 오미크론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은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 △경마·경륜·경정·카지노 △PC방 △식당·카페 △파티룸 △멀티방 △안마소·마사지업소 △(실내)스포츠 경기(관람)장 등 11개 시설에 방역패스가 적용돼 백신 미접종자의 이용이 어려웠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학원, 독서실·스터디카페, 박물관·미술관, 영화관·공연장 등 6개 시설은 지난달 17일 방역패스가 해제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