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in 증자와 후원독자 모집에 참여해주세요.
상태바
인천in 증자와 후원독자 모집에 참여해주세요.
  • 인천in
  • 승인 2022.04.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in 주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3월24일 제13차 주주총회를 잘 마쳤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특별히 증자와 독자배가 운동 등의 사업계획에 대해 보고하였습니다. 2022년 [인천in] 사업계획의 내용을 요약해 400여명의 주주님과 시민 여러분과 공유하며, 이번 3차 증자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증자는 1억원 모금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진행합니다.

[인천in]이 창간되고 13년째 접어듭니다. 그 동안 [인천in]은 ‘시민의 신문’으로 위기와 역경을 딛고 지역언론으로 제 역할을 찾아가고 있다고 자평합니다. 시민주로 창립한 유일한 ‘시민언론’을 정체성으로 지역의 주요 매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러나 [인천in]이 인천의 중심언론으로, 시민 참여언론으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 부족한 근본 이유 중 하나로 우리의 물적(인적) 토대의 부족을 들 수 있습니다.

한국 신문들의 제작 비용을 구독료가 아닌 광고주가 부담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여전히 그 기사를 생산하는데는 적지않은 비용과 경험, 노력을 필요로 하는데 미약한 지역경제, 광고시장이 지역언론을 떠받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현실 인식 속에서 다시 뜻있는 시민의 힘을 모아 세번째 증자를 진행합니다. 또 후원독자 배가 운동을 벌이며, 새로운 수익모델을 이끌어 내는데 아래와 같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과제1. 증자

● 1억원 증자

● 저비용 온라인의 충분한 경쟁력 공감대 구축

 

과제2. 후원독자 배가

● 2022년 3월 기준 670명

● 2023년 3월까지 1000명(50%)

 

과제3. 수입구조 개발

● 행사·공연·분양 등 광고시장 확대

● 유투브 방송 활성화

 

과제4. 콘텐츠 보강

● 취재기자 2명 증원

● 문화콘텐츠 강화 – 전담인력 보강

● 유투브 전담 인력 확보

 

** 증자에 참여하실 주주, 시민께서는 농협 301-0040-4504-51 인사이트인천으로 송금해주시고 연락처를 메일 intersin@hanmail.net나 문자/카톡/전화 010-3308-5777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독자에 참여해 주실 분은 인천in 홈페이지 www.incheonin.com 우측 상단의 둥근 배너 ‘인천in 후원독자 신청’를 클릭하여 가입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