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운동장 홈플러스 입점 못 받아들여"
상태바
"숭의운동장 홈플러스 입점 못 받아들여"
  • 이혜정
  • 승인 2011.09.01 1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우섭 남구청장 기자회견 - 시장발전기금 등 3개항 권고안 제시


취재 : 이혜정 기자

"이대론 숭의운동장 내 대형마트 입점을 받아들일 수 없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홈플러스가 지난달 10일 제출한 '대규모 점포 개설 등록 신청서'를 못 받아들이겠다고 1일 밝혔다.

박 구청장은 이날 오전 남구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홈플러스 상생협력안이 1차와 비교할 때 크게 달라진 사항이 없어 찬ㆍ반 갈등과 소모적 논쟁이 되풀이 되고 있다"면서 홈플러스측에 상생협력 사업계획서 보완을 권고했다.

지난 6월 한 차례 등록 신청서가 반려된 홈플러스는 지난달 10일 남구에 상생 협력 사업계획서가 첨부된 '대규모 점포 개설 등록 신청서'를 다시 제출했지만 이날 또 등록 허가를 받지 못했다.

박 구청장은 홈플러스에 ▲전통시장 가는 날인 매주 수요일 휴무 ▲농ㆍ수ㆍ축산품ㆍ식품 매장면적 40% 이하 구성 ▲시장발전기금 9억원 제공 등을 권고했다.

그는 "최근 반대ㆍ찬성 집회가 열리는 등 지역 간 갈등이 높아지는 현실에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홈플러스가 3가지 권고안을 수용하는 전향적 상생안을 만들어 주민갈등 해소와 지역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상인들과 홈플러스 양쪽에서 이 권고안을 수용하지 않는다면 점포 개설 등록 허가를 해 줄 수 없다"면서 "만약 홈플러스가 권고안을 받아들인다면 상인들을 설득해 등록 신청을 허가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용현시장 상인회 정태식 부회장은 이 권고안에 대해 "사전에 상인들과 협의한 권고안은 아니다"면서 "협상을 다시 시작하는 최소한의 기준일 뿐이고 권고안 자체도 미흡하다"라고 지적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구가 등록신청을 반려한 게 아니어서 아직 진행과정에 있다고 본다"면서 "남구청장이 발표한 권고안을 검토한 뒤 본사와 협의를 거쳐 권고안 수용 여부를 결정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kk 2011-09-02 21:19:32
제물포 역세권 개발관련 해서도 주민들이 마이 반대 하더니
그냥 냅두니까 한 분 두분 이사가고 수봉산 주위는 빌라촌이 형성 되고 있어요
어차피 시골서 올러오는 분덜이 이사오니 장터는 이정도면 읍소재지나 산골보다 나은거래요
젊은 세대는 인근마트, 연안부두 소래 농산물시장으로 장들보니 ,,, 남구는 더이상 개발 안하는게 낫다는 분위기에요... 집값 올라가면 세금만 올라가고 인구늘어나면 동네가 시끄러워 진다고들 합니다 ,, 반대하시는 분덜 많으면 숭의운동장에 노인대학 노인병원 재활센타로 활용하는 게
어떠하냐는 노인네들 많아요...미국 흑인들 사는데와 비교하면 남구 구도심은 옛날 선진국 모습입니다 ..이제 남구는 실버구로 만들어서 복지에 충실하는게 맞아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