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육전문직협의회 인천위원회 출범... 전국 4번째
상태바
전국교육전문직협의회 인천위원회 출범... 전국 4번째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6.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0 첫걸음, 장학사를 말하는 진짜포럼'. 사진=전국교육전문직협의회 인천위원회
'6.10 첫걸음, 장학사를 말하는 진짜포럼'. 사진=전국교육전문직협의회 인천위원회

 

전국교육전문직협의회 인천위원회가 최근 ‘6.10 첫걸음, 장학사를 말하는 진짜포럼’을 열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전국 시도교육청에 소속된 교육전문직 직렬 직장협의회가 출범한 사례는 서울과 전남, 충북에 이어 4번째다.

인천위원회에는 인천시교육청 소속 장학사와 교육연구사 등 22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7월부터 총 9차례 모임을 통해 출범을 준비했다.

지난 10일 열린 ‘6.10 첫걸음, 장학사를 말하는 진짜포럼’에는 협의회 회원들과 전교조 인천지부, 새로운학교인천네트워크, 인천실천교육교사모임, 교육의봄 등 지역 교육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인천교육 발전 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향후 시교육청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도록 주제·분과별 운영, 혁신교육 정책 기획·실천 등 역할을 수행할 계힉이다.

인천위원회 관계자는 “협의회는 경쟁 교육을 넘어 서로를 살리는 교육 실현을 위해 연구와 소통, 실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며 “인천을 비롯해 전국 교육단체 간 교류를 통해 혁신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