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동 신규 컨테이너 항로 첫 선박 인천항 입항
상태바
인천~중동 신규 컨테이너 항로 첫 선박 인천항 입항
  • 인천in
  • 승인 2023.06.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에 입항한 수에즈 커넬호 (사진=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싱가포르 선사 씨 리드 쉬핑(Sea lead shipping)의 인천-중동 신규 컨테이너 항로 FAM (Far East - Middle East Service)에 투입되는 첫 선박 수에즈 커넬호가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SNCT)에 28일 입항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항한 수에즈 커넬호는 5,610TEU급 컨테이너선으로 중동으로 향하는 중고차, 자동차부품, 건설장비 등 총 2,000TEU의 컨테이너를 선적했다.

IPA는 씨 리드 쉬핑의 한국총대리점 늘푸른해운항공, 하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에즈커넬호 인천항 입항 환영행사 및 항로 조기 안정화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FAM 서비스는 씨 리드 쉬핑의 기존 중동 서비스를 인천항까지 확대한 것으로 물동량이 안정적으로 확보될 경우 격주 1항차에서 주 1항차로 운항 회수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인천항만공사는 기대하고 있다.

강여진 인천항만공사 마케팅실 실장은 “최근 우리나라 건설사의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 수주 등 제2의 중동붐이 본격화 되고 있어 중동과의 교역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선사 및 물류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중동항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