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인천아시아아트쇼 11월 23~26일 송도컨벤시아서 열려
상태바
제3회 인천아시아아트쇼 11월 23~26일 송도컨벤시아서 열려
  • 인천in
  • 승인 2023.06.29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진, 이우환, 최영욱, 박서보, 쿠사마 야요이 등 유명 작가 작품 참여

 

올해 3회째를 맞는 인천아시아아트쇼 2023이 오는 11 월 23일(목)~26일(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올해 아트쇼의 주제는 'Beyond Asia, Connect Global'로 아시아 지역을 넘어 세계로 문화교류와 예술적 연결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약 700명의 작가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우환, 최영욱, 박서보, 쿠사마 야요이 등 유명 작가의 작품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2020년대 현대미술계의 블루칩 작가로 인정받은 김우진의 참여가 주목받고 있다. 2021년 2월 김우진은 케이옥션에서 젊은 작가 중 최고 낙찰 수와 최고 낙찰가를 달성했다. 폐플라스틱, 스테인리스 등 차가운 소재를 이용해 독특한 동물 사랑을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슴화가'로 불리는 김우진의 작품은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를 그린다. 그의 조각에서 관객은 사슴, 토끼, 새를 만날 수 있고. 야외 정원에 설치된 풍선 조형물 '개'와 스테인리스 스틸 조각 '사슴' 이 대표적이다.

김우진의 조형물이 있는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색상과 재료를 통해 작가의 동물 표현을 경험할 수 있다. 김우진은 어린 시절 동물 사육사가 꿈이었으며 동물에 대한 그의 열정은 사슴과 말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인천아시아아트조직위 관계자는 “다양한 공연과 풍성한 전시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문화도시 인천의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만든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다.

문의 총괄디렉터 허승량 010-3737-1458

 

사슴, 김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