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열망을 몸으로 표현하다 - 트라이보울서 만나는 현대무용 ‘1℃’,
상태바
삶의 열망을 몸으로 표현하다 - 트라이보울서 만나는 현대무용 ‘1℃’,
  • 채이현 인턴기자
  • 승인 2023.07.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무용 <1>729() 오후 3시 인천 송도 트라이보울에서 공연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예술공간 트라이보울, Q DANCE COMPANY(큐댄스컴퍼니)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정규연, 조연희, 이수연, 세 명의 여성 무용수가 출연한다. 공연 장면은 도약경기인 제자리-멀리뛰기, 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의 흐름으로 연결된다.

신체의 모든 움직임이 오브제와 결합되어 운동성을 더한다.

안무가 정규연씨는 인터뷰를 통해 물이 끓는 순간을 생각해봤다. 99까지 올라도 1가 낮으면 끓지 않는다. 저는 그 1가 우리 인생에서는 삶을 도약시키는 열망의 온도가 아닐까 생각했다.”며 공연 주제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이 공연이 매일을 반복해 살아가는 우리, 시련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해내는 우리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도약운동을 무용으로 재해석하는 과정에서 여성 무용수들이 보여주는 움직임은 여성 신체의 강인함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는 큐댄스컴퍼니의 주요 작품으로, 2020년 초연 이후 서울세계무용축제 SIDance, 에어로웨이브즈 페스티벌, 동아시아 플랫폼 등 국제적 무대에 선보였다.

이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이다.

엔티켓과 인터파크티켓 해당 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고, 전석 1만원이다인천e음카드 소지자는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장애인 복지할인은 50% 적용된다.

그 외 할인 정보와 공연 정보는 트라이보울 (http://www.tribow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