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컨텐츠', K-POP 돔 공연장 건설 등 송도 6·8공구 개발 참여
상태바
'케이컨텐츠', K-POP 돔 공연장 건설 등 송도 6·8공구 개발 참여
  • 인천in
  • 승인 2023.07.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9년까지 돔 공연장, K-팝거리, 인공해변 ‘크리스털 라군’ 등 조성키로
송도국제도시에 조성할 계획인 돔 공연장 조감도
2029년까지 송도국제도시에 조성할 계획인 돔 공연장 조감도(사진 - 케이컨텐츠 제공)

 

(가칭)케이컨텐츠(K-CONTENTS,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가 인천경제청이 추진하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R2 블록 개발 공모사업에 참여, 오는 2029년까지 돔 공연장, K-팝거리, 인공해변 ‘크리스털 라군’, 미래 아티스트 육성 아카데미 등 대규모 문화예술시설과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 조성사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연수구 송도동 324일대(R2 블록) 3필지 210,369㎡에 약 2만명을 수용하는 돔 아레나는 K-팝을 상징하는 세계적 아이돌그룹 등이 연간 30회(210일) 이상 공연이 가능한 규모다.

이 회사 관계자는 “세계적 아이돌그룹이 소속된 엔터테인먼트사가 이 그룹을 핵심 테마로 하는 송도 K-팝 시티 조성에 참여하겠다는 의향서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는 “사업이 초기 단계여서 기획사를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면서 “사업 부지가 확보되는 등 본격화하면 기획사 측에서 참여 의사를 공식 표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사 측은 “세계적 아이돌그룹 소속사를 비롯해 K-컨텐츠 기획사들이 인천에 오는 것은 공항을 통한 세계 한류 팬들의 접근성, 국제도시로서의 송도 위상 등을 검토한 결과”라며 “송도가 K-컬처의 세계적 본산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송도국제도시가 아이돌그룹 공연을 비롯해 각종 K-팝 공연, 문화예술 분야 전문 교육과 컨텐츠 제작 등으로 글로벌 문화예술 중심도시로 발돋음할 것이라고 밝혔다.

총 사업비는 토지비를 포함해 6조8천원 가량으로 밝혔다. 

회사 측은 현대건설, 메리츠증권, 부동산개발사인 ‘넥스플랜’, 모 엔터테인먼트사, 외국인투자법인 등으로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를 설립, 사업비를 마련한다.

특히, 회사 측은 4천억원짜리 돔 공연장 외에 아티스트 아카데미, K-컨텐츠 시설 등 상당한 규모의 시설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기부하고 문화예술사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인천경제청의 사업 방식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K-팝 공연과 크리스털 라군은 송도는 물론 인천 시민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어메니티와 즐거움,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