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곳곳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집 근처 어디에 있지?
상태바
인천 곳곳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집 근처 어디에 있지?
  • 채이현 인턴기자
  • 승인 2023.07.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장마가 끝나고 매일 낮 최고기온이 30도 안팎을 오간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고, 뜨거운 열기에 심신이 지치는 유난히 더운 여름이다.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갈까 생각하지만 멀고 만만찮은 경비에 수영장 가득 빽뺵한 사람들만 떠오른다. 그럴 땐 가까운 집 근처를 둘러보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인천시와 각 구·군은 도심 공원 등 곳곳에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어 물놀이장 마다 어린이들의 흥겨운 목소리가 가득하다.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인천지역 물놀이장을 구·군별로 소개한다.

 

 

중구 - 영종국제도시 3곳, 율목동 1곳

 

운남근린공원 생태물놀이장

 

중구는 4곳에 물놀이장이 열렸다. 영종국제도시 운남근린공원 생태물놀이장을 비롯해, 박석공원, 씨사이드파크, 율목어린이공원 물놀이터가 어린이들을 맞는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시설 및 수질 점검을 주기적으로 시행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한다.

운남근린공원 생태물놀이장은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으로, 수경시설 놀이터, 조망대, 녹지를 품은 휴게공간 등이 갖춰져 있다. 714일부터 820일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 휴장한다.

씨사이드파크 어린이물놀이장은 수용인원 300명으로 가장 큰 규모다. 조합놀이대, 워터아치, 워터드롭 등을 갖췄다. 10세 이하 어린이만 이용 가능하다. 74일부터 827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두 번으로 나눠지는데 1회차 : 오전 10오후 1, 2회차 : 오후 2오후 5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시설물 점검 및 안전요원 휴게시간이다.

박석공원 물놀이장은 711일부터 827일까지 운영한다. 조합놀이대, 반원터널, 우산조형 등 놀이기구가 있다. 수용가능인원은 100명이다. 운영시간 및 방식은 씨사이드파크와 동일하다.

율목어린이공원 내에도 물놀이장이 있다. 720일부터 오는 819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소규모지만 워터터널, 버섯폭포, 팜트리버블버켓 등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돼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비가 오는 날은 휴장한다.

 

서구 10곳... 경인아라뱃길 시천가람터 물놀이장 올해 첫 개장

 

원신근린공원 물놀이장

 

서구에는 10곳의 물놀이장이 문을 열었다. 안전한 운영을 위해 공원별로 안전 요원을 배치하고 월 2회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사용되는 물은 매일 교체한다.

청라늘푸른근린공원은 715일 개장해 8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과 우천 시 휴장한다수용인원은 100~200명 정도다.

물놀이형 놀이대, 우산분수, 원형터널 등이 있으며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이 편히 쉴 수 있게 배려했다

가좌어린이공원, 가정어린이공원, 경서근린공원, 당하1호근린공원, 대촌근린공원, 도담근린공원, 원신근린공원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이 마련됐다. 729일부터 827,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과 우천 시 휴장한다. 유아는 24개월 이상이어야 입장 가능하다.

올해 처음 개장한 경인아라뱃길 시천가람터 물놀이장도 있다. 720일부터 820,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월요일과 화요일, 우천 시 휴장한다.

 

□ 연수구 송도 공원 곳곳에 개장 - 청량산 · 봉재산 계곡 물놀이장도

 

문화공원 물놀이장

 

 연수구는 공원과 계곡 등의 물놀이장을 개방한다. 하루에 한 번씩 물을 교체하고, 15일마다 정밀수질검사를 실시한다. 모든 시설에 안전요원을 필수로 배치했다. 

문화공원, 부수지공원, 청량산 계곡 물놀이장, 봉재산 계곡 물놀이장은 지난 712일 개장해 831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송도글로벌파크 물놀이시설, 랜드마크1호 물놀이시설도 있다. 두 시설 모두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장이다. 오전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송도글로벌파크 시설에는 조합놀이대, 물놀이기구(워터드롭외4), 샤워장, 그늘막쉼터 등이 있고, 랜드마크1호 시설에는 조합놀이대, 대형버컷, 워터터널, 워터건, 워터샤워선 등이 있다. 

7세이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행해야 하며, 영유아는 반드시 방수기저귀를 착용 후 이용해야 한다. 

 

 

남동구 8곳 7월 8일 동시 개장 

 

오봉근린공원 물놀이장

 

남동구는 관내 공원 물놀이장 7곳을 78일 동시 개장하여 831일까지 운영한다.

물놀이장이 운영되는 공원은 성리어린이공원 찬우물근린공원 구월근린공원 작은구월어린이공원 오봉근린공원 어울근린공원 한아름근린공원이다.

7곳 중 찬우물근린공원 · 작은구월어린이공원 · 오봉근린공원 · 한아름근린공원 물놀이장 4곳은 올해 처음 운영하는 곳이다.

이용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점검을 위해 정기 휴장하며, 우천 시에도 휴장한다.

물놀이장에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 14(1곳 당 2)과 함께 질서유지 인원 13명이 배치된다.

물놀이장 위치 및 시설 등은 남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평구 - 공원 물놀이장 4곳, 바닥분수 3곳, 계류시설 1곳

 

후정공원 물놀이장
후정공원 물놀이장

 

부평구는 지역 곳곳에서 물놀이장, 바닥분수, 계류시설을 개장한다

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한 안전관리자를 시설마다 배치하고, 수질 오염 방지를 위해 15일마다 수질검사와 매일 담수교체를 실시한다.

물놀이장은 백운공원후정공원나비어린이공원갈산공원 4, 바닥분수는 분수공원마장공원시냇물공원 3, 계류시설은 장수산계곡이다.

물놀이장과 장수산계곡은 74~831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430분까지 운영된다.

바닥분수는 613~8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50분까지(6월은 오후 650분까지) 50분 가동 1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계양구 천마산 물놀이장 9월 3일까지 운영

 

천마산 자연 어린이 물놀이장

 

계양구는 천마산 자연 어린이 물놀이장을 열었다. 7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한다. 평일, 휴일 구분없이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다.

기간 및 시간은 기상상황에 따라 조절하며, 우천 시 수질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한다.

주차공간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 계양구는 올 해 처음으로 <계양 아라뱃길 워터축제>를 연다. 8월 19일과 20일 양 일간 계양대교 북단 황어광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물놀이 뿐만 아니라 카약체험, 물총놀이, 버스킹 공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미추홀구 2곳 3년 만에 재개장

 

아이그린공원 물놀이장

 

미추홀구는 711일부터 825일까지 수봉공원(숭의동 8-183) 아이그린공원(학익동 587-6)에서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코로나19 대응으로 물놀이장을 운영하지 않다가 3년 만에 물놀이장을 연다. 

물놀이형 조합놀이대, 소형 물놀이시설 등 다채로운 물놀이시설을 비롯해 파고라, 휴게평상 등 편의시설을 갖춰 운영한다.

구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봉공원에 5, 아이그린공원에 4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동구 송현근린공원 물놀이장 '또랑' 8월 26일까지 운영     

 

송현근린공원 물놀이장 '또랑'

 

동구는 송현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또랑을 6월 27일 개장하고 826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24개월 이상 13세이하의 어린이면 이용할 수 있다.

'또랑'은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시골 시냇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이름으로, 워터터널·유아풀장 등 물놀이시설과 그늘막 등 휴게시설을 갖추고 있다.

월요일과 우천 시를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안전과 위생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은 매주 스팀 소독한다.  염소 소독과 함께 이온살균기를 가동하여 수질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강화군 2곳 8월 20일까지 문열어

 

신정체육공원 물놀이장 

 

강화군은 신정체육공원과 갑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81일 개장해 820일까지 운영한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한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선원면 신정리에 있는 신정체육공원 물놀이장은 야외플장, 워터터널, 워터드롭, 바닥분수 등 물놀이시설과 함께 탈의실, 야외샤워장, 그늘막, 벤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용 요금은 어른·아이 구분없이 1인당 5,000원이다. 강화군 주민은 신분증을 제시한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갑곳리에 있는 갑룡공원 물놀이장은 정글조합놀이대, 워터버킷, 우산조형분수, 기린·강아지 벤치분수, 터널분수 등 물놀이시설을 갖췄다. 이용료는 무료다.

두 곳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되며, 월요일은 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