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국 카페리 항로 승객 운송 속속 재개
상태바
인천~중국 카페리 항로 승객 운송 속속 재개
  • 인천in
  • 승인 2023.08.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 운송이 재개된 인천~칭다오 항로 국제여객선 뉴골든브릿지Ⅴ호가 지난 12일 오전 인천항으로 입항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제공)

 

코로나19 사태로 3년 7개월 간 중단됐던 인천~중국 카페리 항로 승객 운송이 속속 재개되고 있다.

17일 인천항만공사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천~칭다오 항로와 인천~웨이하이 항로의 승객 운송이 지난 11일과 13일 각각 재개된 것을 시작으로 인천항 한중 카페리 항로의 승객 운송이 잇달아 재개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위동항운이 지난 11일 인천~칭다오 항로, 지난 13일 인천~웨이하이 항로의 승객 운송을 재개헀다.

이어 화동훼리는 이달 말 인천~스다오 항로, 한중페리는 다음달 초 인천~옌타이 항로의 승객 운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 인천~롄윈강 항로와 인천~잉커우 항로는 다음달 말, 인천~다롄 항로와 인천~친항다오 항로는 오는 10월 승객 운송이 재개될 전망이다.

인천~단둥 항로는 단둥 항만 부두 정비로 내년이 돼야 운항 재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인천~산둥성 항로를 시작으로 인천항 카페리 항로의 여객 수송이 속속 재개될 예정"이라며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관광 허용으로 인천~중국 카페리 항로의 승객이 점차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