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 협력사 동반성장 나눔활동 7년째 이어가
상태바
SK인천석유, 협력사 동반성장 나눔활동 7년째 이어가
  • 인천in
  • 승인 2023.09.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인천석유화학 '1% 행복나눔 협약식 (사진=SK인천석유화학 제공)

 

SK인천석유화학이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나눔 활동을 7년째 이어가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7일 최윤석 대표이사와 김성태 노동조합 위원장,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1% 행복나눔' 협약식을 개최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임금의 1%를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협력사 상생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회사는 17개 상주 협력사의 임직원 300여명의 복지증진을 위해 단체상해보험 가입, 복지포인트 및 추석 기념품 지급, 안전 포상금 제도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복지 포인트와 명절 기념품은 지역 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각 인천e음카드 포인트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1% 행복나눔' 활동은 지난 2017년부터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시작돼 올해 7년차를 맞았다. 올해 6억8,000만원 상당의 기금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누적 기부금은 36억원이다.

회사는 상주 협력사 구성원 상생 사업에 기금의 50%를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 의료비 지원, 위기가정 지원 등 나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