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사업자 공모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주차장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사업자 공모
  • 인천in
  • 승인 2023.09.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가 국제여객터미널 주차장 등 인천항 주차장 12곳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해 운영할 사업자를 22일까지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장소는 국제여객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 여객터미널을 비롯해 내항, 북항, 역무선부두, 염부두 등에 위치한 주차대수 50면 이상의 주차장이다.

공모 참가자격은 전기사업법에 의한 전기신사업자 중 전기자동차충전사업에 등록된 사업자에게 주어지며, 공모안내서에 의거한 사업제안서를 20일부터 2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2개 이상의 충전시설을 동시에 설치할 경우 초고속·급속 등 충전방식을 다양하게 제안할 수 있으나 향후 전기자동차 공급 확대에 대비해 전체 설치 수량의 30% 이상은 초고속 또는 급속 충전방식으로 설치해야 한다.

공사는 응모 사업자 평가를 통해 최고 득점자를 사업자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자는 전용 주차구역에 충전시설을 설치한 후 사용허가일로부터 최장 10년 간 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근영 공사 건설부문 부사장은 “전기자동차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인천항 곳곳에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며 “사업자 공모에 역량 있는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