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과 함께하는 행복아카데미 ‘원예힐링테라피’
상태바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행복아카데미 ‘원예힐링테라피’
  • 인천in
  • 승인 2023.10.2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의종합사회복지관, 수급자 30명 대상
23일 원예활동 프로그램 2회차 진행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하는 행복아카데미 원예힐링 테라피
숭의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하는 행복아카데미 원예힐링 테라피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태미)은 국민연금나눔재단에서 지원하는 2023년 국민연금 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시 내 국민연금 수급자 30명을 대상으로 ‘행복아카데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0월 23일에는 원예활동 프로그램 2회차가 진행됐다. 오는 11월 6일까지(총 4회) 매주 월요일 진행되며 꽃바구니 만들기, 하트아이비 옮겨심기, 토피어리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 대상자들의 대인관계 향상과 우울감 및 스트레스 해소를 목적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행복아카데미’ 은 은퇴노인의 성공적이고 안정된 노후 환경 조성을 위해 프로그램이 6월부터 시작되어 11월까지(6개월, 총 32회) 진행된다. 현재 스마트폰 활용교육, 키오스크 체험 및 슬기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각종 건강강좌를 비롯하여 지역탐방, 웰다잉 특강, 숭의야 지구를 부탁해 등 총 26회기 연 58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11월에 참여자 대상으로 평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숭의종합사회복지관 김태미 관장은 “지역주민분들이 사업 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보다 더 안정된 노후생활을 계획하고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