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김포시 서울 편입 추진 중단 요구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김포시 서울 편입 추진 중단 요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11.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당론 추진은 '총선용 정치쇼'이자 국토 갈라치기
수도권매립지 계속 사용, 소각장 김포 건설 등 소문 떠돌아
"인천시민에게 불이익 야기한다면 특단의 조치 취할 것"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국민의힘의 김포시 서울 편입 추진을 국토갈라치기로 규정하고 중단을 요구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6일 논평을 내 “국민의힘이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예고하면서 인천에 불이익을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김포시가 서울에 편입되면 김포시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 제4매립장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주장부터 서울시 광역소각장을 김포시에 건설한다는 소문까지 떠돌고 있다”고 밝혔다.

시당은 “수도권매립지 문제는 인천시와 협의 없이는 절대로 풀 수 없는데도 김병수 김포시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수도권매립지 제4매립장이 김포 땅이라 김포시가 서울에 편입되면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발언해 논란을 키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인천시민들은 지난 30여년 간 수도권매립지로 인해 환경권, 건강권, 재산권의 희생을 강요받아온 가운데 수도권매립지 종료는 포기할 수 없는 오랜 숙원”이라며 “‘총선용 정치쇼’인 김포시의 서울 편입 논의를 통해 수도권매립지 계속 사용 등의 망언이 나오는 것은 결코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국토균형발전과 지방분권에도 역행하는 국토갈라치기를 추진하면서 수도권매립지 종료 문제와 서울도시철도 5호선 검단·김포 연장 문제 등에서 인천시민에게 불이익을 야기한다면 특단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