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베트남 FPT 폴리테크닉대와 교류협력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인천재능대, 베트남 FPT 폴리테크닉대와 교류협력 양해각서 체결
  • 인천in
  • 승인 2023.11.3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재능대와 베트남 FPT 폴리테크닉대의 학생‧교직원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 (사진=인천재능대 제공)

 

인천재능대가 베트남 FPT 폴리테크닉대와 학생‧교직원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0일 인천재능대에 따르면 김명호 교수가 지난 23일 FPT 폴리테크닉대학 하노이캠퍼스를 방문해 두 대학 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두 대학은 양해각서에 따라 ▲학생‧교직원 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학술 정보 및 교육 기자재 교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FPT 폴리테크닉대는 베트남 내 가장 큰 규모의 사립대학 중 하나다. 베트남 IT기업인 FPT그룹이 설립한 학교로 학생 수가 8만여 명에 이른다. 베트남 곳곳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하노이 캠퍼스에만 2만5,000여명의 학생들이 등록돼 있다.

김명호 재능대 교수는 “동남아시아에 K-뷰티 열풍이 불고 있어 뷰티, 코스메틱, 스킨케어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요청받고 있다"며 “단기연수 등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관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