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선사시대 체험, ‘주말N박물관’
상태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선사시대 체험, ‘주말N박물관’
  • 채이현 기자
  • 승인 2023.12.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선사박물관, 주말 가족 프로그램 참가 신청 선착순 접수

 

인천 검단선사박물관에서 12월 주말가족교육 프로그램 ‘주말N박물관’을 9일(토)에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검단선사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되는 박물관 현장교육으로, 한 가족 당 어린이 포함 최대 4명까지만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 연령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신청해야 하며, 만 나이를 기준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꼭꼭 숨어라 동물들아’와 ‘선사랑 놀자!’ 두 가지로 마련돼 있다. ‘꼭꼭 숨어라 동물들아’는 5세(2018년 12월 이전 출생)부터 8세(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대상이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선사시대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향초와 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한다.

‘선사랑 놀자’는 9세(초등학교 3학년)부터 12세(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청동기 시대의 도구 종류와 쓰임새 등에 대해 배우고, 3D펜을 활용해 활을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별로 다섯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접수 기준이다. 인천시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https://www.incheon.go.kr/res)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4일(월) 오전 10시부터 6일(수) 오후 5시까지다. 참가비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