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 지역 순회공연 공모사업에 남동문화재단 선정
상태바
국립국악원 지역 순회공연 공모사업에 남동문화재단 선정
  • 인천in
  • 승인 2024.02.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진행
'국악을 남동구민 속으로' - 남동문화재단이 국립국악원 공모사업에서 특·광역시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남동문화재단(대표이사 김재열)이 국립국악원의 지역 순회공연 공모사업 <국악을 국민 속으로>에 선정됐다.

이에따라 남동문화재단에서 진행될 무대는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으로,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으로 등재된 문화예술 12작품 중 6작품(처용무, 가곡, 판소리, 강강술래, 민요 ‘아리랑’, 판굿)을 선보인다. 국립국악원 산하 단체(정악단, 민속악단, 무용단, 창작악단)가 총출동하여 세계가 인정한 음악과 춤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 공연이다.

공연은 오는 10월 30일(수) 오전 11시, 남동소래아트홀에서 진행한다. (9월 25일 14시, 엔티켓 티켓 예매 사이트 오픈)

이번 공연은 전국 20개 기관 중 인천시를 넘어 특·광역시 중 유일하게 남동문화재단이 선정되어 마티네 콘서트 마실과 연계해 공연한다.

남동문화재단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국립예술기관 등 각종 공모사업 발굴 및 지원, 공동 기획 사업, 자체 기획 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남동소래아트홀 기획공연 프로그램 ‘스포트라이트 시리즈’ 전개 등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